투자하기 편한 증권주 추천

반응형
반응형

코로나19로 단기간 코스피, 코스닥 시장이 크게 빠졌었습니다. 하지만 그 이후 다시 반등하기까지 걸린 시간은 반년채 되지 않습니다. 이렇게 갑자기 증시가 무너졌다가 활황이 되면서 증권주들의 실적이 훨훨 날고 있습니다. 앞써 2020년 증권주들은 이미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으며, 다들 호실적에 성과급 잔치를 벌였습니다.

 

이렇게 증권거래 및 가입자가 많아지면서 증권주들은 한 번 더 펀더멘탈을 크게 상승시키는 한 해가 되었는데요. 하지만 증권주도 항상 은행주처럼 항상 저평가였고 많은 투자자들에게 소외된 종목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많이 올라왔지만 그래도 아직 매력 있는 증권주인 2개의 회사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증권주 추천 종목은?

신영증권 - 증권주 추천

첫 번째로 추천할 증권주는 신영증권입니다. 신영증권은 가치투자회사로 많이 알려진 주식 중 하나인데요. 그 이유는 매번 꾸준한 배당금을 주주들에게 나누고 있고, 자기 주식을 매수하여 자기 회사의 가치를 높이는 행보를 보이는 등 주주친화적인 회사 중 하나입니다. 국내에 상장되어 있는 많은 회사들 중 주주친화 정책으로 우수한 지표를 받는다면 신영증권이 높은 순위로 매겨질 가치가 있는 주식입니다.

 

신영증권은 시가총액 6,026억에 거래되고 있지만 실제로는 자기 주식을 제외하면 명목 시가총액은 3,947억으로 매우 저렴합니다. 신영증권(우) 우선주의 경우에는 거의 헐값에 거래될 정도로 시장에서 거래되고 있죠. 

 

자기 주식수를 제외하면 신영증권의 시가총액은 현재 주식 주가(64,200원) 기준 4,000억 원대 입니다. 4,000억원대 회사가 전년도 1,900억 원 이상 순이익을 냈으며 주식투자자가 크게 안 늘어났던 본래 사업환경에도 500억~700억 순이익 단위를 가진 회사로써 사실상 매우 저렴하게 거래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거기에 배당수익률이 6% 대가 넘어가니, 은행이자 대비 3배 이상 차이 납니다. 따라서 신영증권을 증권주 추천 리스트에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예전에도 저렴했고 현재도 저렴하고 앞으로도 꾸준한 배당수익률과 안정적인 순이익을 바탕으로 장기적으로 투자한다면 괜찮은 수익을 안겨 줄 종목 중 하나입니다.

부국증권 - 증권주 추천

두 번째로 추천드릴 증권주 종목은 바로 부국증권입니다. 부국증권 또한 전년도 투자자 증대에 따른 수혜를 크게 본 회사인데요. 작년 최대 실적인 606억 원을 달성하였고, 올해도 1분기만 해도 220억 원대로 큰 수이익을 안정적으로 창출하고 있는데 주가는 여전히 싸게 거래되고 있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왜 부국증권이 저렴하냐고 물어본다면 이렇게 간추릴 수 있습니다. 시가총액은 2,551억에 거래되고 있지만 명목상 부국증권의 자기 주식수를 제외하면 현재 부국증권 주가(24,600원) 기준 시가총액은 1,460억 원대가 됩니다. 여기서 부국증권의 1년 이익 단위는 평균 200억 원대며 최근에는 증시 활황 분위기에 힘입어 600억을 달성했고 금년 1분기만 해도 예전 1년 이익 단위를 벌어드렸으니 부국증권은 실로 증권주 중 굉장히 안전마진이 있는 종목이다 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거기에 배당 또한 지금 주가 기준으로 4.8%를 노려볼 수 있고 또 금년에는 배당금을 증가를 예상해 증가 값을 예상하면 부국증권의 배당수익률은 5~6%대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배당수익률이 증가할 수 있는 이유로는 금년에도 실적이 좋을 것인데 작년 호실적에도 불구하고 큰 배당을 실시하지 않았기 때문에 충분히 배당을 기대할만한 종목 중 하나입니다.


증권주를 추천하는 본질적인 이유

그 외도 많고 좋은 증권주 회사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증권주 중 안전마진이 확실하고 배당수익률도 증가시킬 수 있는 종목을 추천해달라 하면 신영증권, 부국증권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신영증권과, 부국증권은 본 주식 외에도 우선주가 상장되어 있기 때문에 우선주의 경우 배당금을 더 높게 받을 수 있으니 더 높은 배당수익률을 추구할 수 있습니다.

 

단, 우선주를 소유하고 있다면 주주총회에서 투표를 할 수 있는 의결권이 없어지게 됩니다.

 

현재 증권주들이 증시의 활황을 타고 주가가 크게 올랐습니다. 가장 크게 관심을 받은 종목은 한국 금융지주로써 카카오 뱅크 상장 이슈에 따른 한국금융지주가 가진 카카오뱅크 지분율에 대해 주목을 받으면서 실적과 모멘텀을 한 번에 받아 크게 상승했었고 나머지 증권주들도 실적 증대에 따라 주가가 올랐지만 아직도 타 업종 대비 주가가 저렴하고 배당수익률 또한 높으므로 증시가 크게 올라와있는 지금 안정적인 종목으로도 추천드리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이제는 지수가 상승할 확률보다 낮아질 확률이 더 있는 가운데, 낮아질 때 방어가 가능한 종목들 중 증권주는 굉장히 좋은 방어 카드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