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주가 전망 및 현재 상황은?

반응형
반응형

테슬라가 올해 2021년 1분기에 이어 2분기도 흑자를 달성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테슬라는 8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8 분기면 2년(분기마다) 수익을 내고 있다는 뜻입니다. 과거 테슬라는 수년 동안 적자를 연달히 내며 적자 성장이라는 우려와 수익성이 없이 거품이 쌓였다고 평가하던 주식이었는데 현재 테슬라는 그러한 리스크를 비웃들이 좋은 실적을 지속적으로 내고 있습니다.

 

테슬라 주가 현황

테슬라 실적은?

테슬라의 2분기 실적은 매출액 119억 5800만 달러(우리 돈 환산 13조 9600억 입니다)을 달대비 달성하였습니다. 이는 전년 2분기 대비 2배나 증가하는 엄청난 성장지표입니다. 매출이 크게 증가하고 또 수익성도 개선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분기 영업이익은 13억 1,200만 달러, 순이익은 11억 7,800만 달러를 달성하였습니다.

 

영업이익과 순이익을 대한민국 원화로 환산하면 테슬라의 2분기 영업이익은 1조 5,317억, 순이익은 1조 3,700억이라는 성과 입니다. 자동차 판매, 리스 - 그리고 모델 3 평균 판매 가격 상승에 따른 수익성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테슬라 주가전망은?

테슬라는 좋은실적을 지속적으로 이어가면서 투자 포인트도 여러 개가 생겨났습니다. 그중 미국 텍사스와 독일 베를린 공장이 완공될 예정이라는 것인데요. 이 공장이 완료되어 가동된다면 현재 생산능력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애널리스트는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각종 행사 시즌도 있기에 향후 실적도 개선될 것으로 보이며 이러한 개선 실적 속에 테슬라 주가도 상승할 것으로 예상하는 애널리스트 및 투자자들이 많습니다.

 

또 다른 모멘텀은 조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친환경차 보급에 속도를 내겠다는 의지인데요, 2030년까지 미국에서 판매되는 자동차의 50%를 친환경차로 만들겠다는 행정명령에 서명했고, 이는 전기차를 판매하는 테슬라로써는 판매시장이 더욱 넓어지는 것이기 때문에 향후 매출액 증가에 기대가 많이 실리고 있습니다.

 

위와 같이 생산시설 확대 및 정부 정책 영향에 따른 테슬라의 주가도 수혜를 받을 수 있지만 반면 리스크 요인도 몇 가지 있습니다.

 

바로 자동차 안전성 논란 입니다. 중국에서 테슬라 자동차 28만 대가량을 리콜 조치를 결정하였고, 미국 교통 안전국으로부터 15만 대가량을 리콜하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주로 자동차의 안정성 및 품질문제에 따른 리콜 요청이 급증함에 따라 테슬라가 부담해야 하는 비용 또한 만만치 않을 것이라고 우려하는 시각이 있습니다.

 

또 다른 리스크로는 CEO리스크인데, 일론 머스크는 항상 소셜미디어 트위터에 자신의 생각을 올리는데, 이는 테슬라 브랜드 이미지나, 주가에 악영향을 미친 적이 있습니다. 대단한 CEO는 맞지만 반면 단점도 명확히 존재한 사람이 일론 머스크인데 테슬라를 투자하는 투자자분들께서는 이러한 리스크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테슬라 차량

앞으로 테슬라의 방향은?

국내 투자증권 애널리스트들은 테슬라의 주가가 다시 한번 예전처럼 크게 오르려면 실적 이외 다른 요소가 필요하다 하는데 쉽게 말해서 실적도 중요하지만 기업의 모멘텀도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실적 또한 주가를 상승시키는데 크고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기업의 정보(모멘텀) 또한 주가를 상승시키는 데에 한몫합니다. 이러한 모멘텀은 차량 판매 이익률이랑 연관이 될 수 있습니다.

 

앞으로 갈수록 전기차 시장의 규모는 커지지만 그만큼 완전경쟁의 시작으로 다양하고 많은 완성차 판매 회사들이 치열한 경쟁을 펼칠 것으로 예상되는데, 테슬라는 이러한 출혈경쟁 속에서도 높은 이익율을 유지할 수 있는지에 대한 우려가 해소되어야 비로소 테슬라의 주가가 크게 오르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